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잡채 만들기 -생생정보통황금레시피-

반응형

오랜만에 잡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의 잡채 레시피는 늘~~~
생생정보통에 나왔었던 레시피로 한답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로 쉽고 맛있게
잡채 만들기 고고고~~^^

재료
당면 약300g (한 주먹)
잡채용 돼지고기(밑간살짝)
맛살.어묵.
양파.파프리카.당근

진간장 100ml
물엿(or올리고당) 100ml

식용유 6스푼
참기름.깨



잡채에 들어가는 재료는?
내가 좋아하는 걸로~~
집에 있는 걸로~~
대충해도 참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재료는 내 맘대로 내 취향대로 준비해주세요.
초록색이 없네요.ㅡㅡ..마트 갔어야 했는데..
집에는 브로콜리 뿐이라 초록은 패쓰🤣

돼지고기(or소고기)는 다진마늘.후추.간장
살짝해서 밑간 해 둡니다.
간을 살짝만 해주셔야합니다.

생생정보통 레시피 포인트 중
당면을 간장으로 졸이기 때문에
다른 재료의 간은 진짜 살짝만 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생략 했어요.
그래도 단짠!!입니다.^^
취향대로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 맞춰도 됩니다.
그러니
간을 하지 않거나 , 아니면 살짝만!!

재료들을 씻고 채썰기 해서 준비!!
칼질만 다 해도 잡채 반이상은 한거죠?^^


재료들 따로 따로 볶아줍니다.
동시에
당면 한움큼 😆 팔팔 끓는 물에 투하!!!
약 11분 삶아 줍니다.^^
저 정도 해야 4가족 든든히 먹습니다.ㅋㅋ


11분 후 차가운 물에 빡빡 헹구어서
전분기를 빼고 물기도 빼줍니다.


잘 볶아진 재료들은
따로 담아서 열기를 빼주고



당면에 간장을 입힐 준비를 합니다.^^
센 불에
간장+물엿+식용유 넣어 팔팔 끓으면
당면 투하!!!

약 7분정도 졸여주세요.
저는 간장 베이스가 좀 많았습니다.
다 졸이게 되면 너무 짤까봐 남겼습니다.^^
짭쪼름 하더라구요.남기길 잘했..🤭


완성된 재료들 이제
참기름 한바퀴 두르고 깨소금 팍팍넣고
장갑끼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초록색이 없는 게 참 아쉽네요😅
브로콜리 라도 넣었어야 했..나...쩝...


따뜻할 때 먹으니 참 맛있네요.^^


단짠단짠 잡채로
아이들은 잡채밥🥣
한 그릇씩 뚝딱 잘도 먹습니다.^^

실패없는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잡채만들기로 한끼 든든히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