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당근케이크 로투스 케이크

반응형

 

비가 🌧그칠 줄 모르네요
시원하게 내리고 맑은 하늘 보여줘~하늘아🌝

 

제 취미 중 하나 케이크 만들기에요^^

원데이 클래스 한 번 해보구 너무 매력을 느껴 그때부터 인터넷 많은 분들을 선생님 삼아

독학으로 이것 저것
내맘대로 케이크 만들어 집에서도 먹고

지인들 축하해 줄 일 있을 때
선물 하곤  한 답니다^^

퀄리티는 ㅋㅋ 떨어져도 
정성 가득한 거니 다들 좋아해 주셔요.
내 생각인..가.. 풉.🤭

제가 만든 케이크 제일 좋아해주는
찐 팬 딸아이가 있어서 수시로 만드네요.
ㅋㅋ 살 쪄.--

몇일 전부터 계속 만들어 달라는 당.케!! 

말하면 뚝딱 만들어지는 줄 아니...
ㅋㅋ 엄마가 그나마 요론 거 좋아해서
다행인 줄 알아🤦‍♀️

 

얼마전 지인이 먹어보라고 준
로투스 과자(시나몬 과자)맛 떡을 받았는데..

먹어보고 신세계  뜨아~~~완 맛 찐 맛.

완전 맛있게 먹었거든요..

어차피 당근케이크도 주인공이
당근이라기 보단 시나몬이기 때문에

찰 떡  같이 어울리겠다 싶어
기본 당근케이크 베이스에

로투스 과자를 부셔서 넣어서 해 봤어요   ㅋㅋ
🎂🎂🎂🎂🎂🎂🎂

이미 많은 분들이 로투스 치즈케이크 떡 케이크  등등 많이들 하고 계시더라구요.

ㅋㅋ 아이디어들이 아주그냥 끝내줘요. ^^

 

기존 당근케이크 만드는 방법에 반죽안에
로투스 과자 부셔서 넣어주고 

마지막 크림 치즈 위에 데코 해 줬어요

맛도 모양도 너무 만족스럽네요 까악~~~^^
내 만족!!!암암~~~

 

-재료-

 

중력분 120g

시나몬가루 8g

베이킹 파우더 4g

베이킹 소다 4g

무염버터 80g

설탕 80g

달걀 2개

바닐라 시럽 5g

당근 반개

호두 10알

로투스 과자 8개

크림치즈 200g

생크림 100g

설탕 40g

 

당근,호두 얇게 다져 준비 해 주세요 .
로투스 과자도 부셔서 준비해 주세요.

 

중력분.시나몬가루.베이킹 소다.파우더 
체 쳐주세요.

달걀.설탕.바닐라 시럽을 넣고
뜨거운 물 담아 그 위에 그릇 올려두고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볼에 무염 버터를 넣고 핸드 믹서 이용해서
버터를 풀어주세요

 

버터에 체 쳐둔 가루들 3번에 나누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잘 섞인 버터 반죽에 달걀.설탕.바닐라 시럽 녹인 거를 3번에 나누어 넣어주세요

 

당근.호두.과자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미니 원형팬에 반죽을 넣고 바닥에 탕탕 쳐서 기포정리 해주세요

180 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약 40분  구워주세요.

 

 

-크림치즈 만들기-

차가운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로 부풀려 주세요.

걸죽하게 되면 실온에 둔 크림치즈를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핸드믹스 해주세요

 

 

빵이 완성되면 랩을 싸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다음날에 먹어도 맛나요^^

바쁜 날에는 그 전날 빵 먼저 구워놓고 다음 날 치즈토핑 한 답니다.

 

완성되면 빵칼로 3등분하고 사이에
크림치즈 듬뿍 넣어

자기스타일로 토핑 하면 끝!!! 

짜잔~~~^^ 

 

시나몬이나 호두나 과자나 당근이나 ㅋㅋ
취향대로 더 넣으셔도 됩니다.

요리는? 뭐다!! 정답이 없다~~~

계량에 민감한 베이킹도 사실 살짝살짝 응용해도 크게 맛없지 않더라구요 ㅍㅎㅎㅎ

베이킹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혼내시는 거..아닌 가 몰라^^;;;;;

 

코로나로 하루하루 아이들과 뭐 재미난 거 없나 매일매일이 방학 같은 요즘이에요

아이들과 혹은 혼자 간단하게 맛있는 당근케이크 만들기로 홈카페 느낌 한 번 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