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백종원 미역국 만들기

반응형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이런 날은 라디오 잔잔하게 틀어놓고 이불안에서 늦잠 좀 자줘야하는데...
아침 밥 꼬박 챙겨먹는 아그들 때문에
이불 박차고 일어났네요.
자유롭게 학교 갈 수 있는 날이 오긴 오겠죠?ㅠㅠ
코로나 🤬🤬🤬

어제 딸램 생일이라 오랜만에 미역국 끓였어요^^
사실 주부경력자라면..
미역국 레시피 머리에 다 있죠? 🤗
그래도!!한 번 찾아봤어요.

백종원 미역국!!ㅋㅋ
백종원 레시피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어쨌든!! 결국은 맛나쥬?ㅋㅋㅋ
메뉴 고를때나 맛있게 요리하고 싶거나 간단하면서 진한 맛 내고 싶을 땐.
무조건 백종원 레시피로 하는 요즘이에요^^
참 간단하면서 맛있어요 그죠?

정확히 말하자면
기본 베이스와 포인트 되는 양념은 참고하지만 정확한 계량과 없는 양념은 비슷한 걸로 대체 해요^^
주부경력자이기때문에 ㅋㅋ 저울까지 재면서 요리 안해요~~김수미 서타일🤭
대충~~한스푼 한꼬집 적당히 등등 ㅋㅋ
감으로 하죠^~~^ ㅋㅋ

ㅡ재료ㅡ
4인분 기준
불린 미역 한 공기
국거리용 소고기 한 공기
다진마늘 한 스푼
쌀뜨물
참기름 1 스푼
액젓 2 스푼
국간장 3스푼
소금 한 꼬집


하트 미역🖤 4인분

어디서 봤더라? 😅밥 하기전 쌀뜨물 따로 뒀어요.미역을 쌀뜨물로 씻으면 좋다는 글을 어디서 봐서~~^^;;;왜 어떻게 좋았는지 까먹🤦‍♀️

쌀 씻고 여유있게 따로 담아두기 ㅡ쌀뜨물ㅡ

소고기는 핏물제거 해주고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 투하!!
고기 많은🥣 미역국 좋아요 ㅋㅋ
고기가 갈색 될때까지 복복~~
냄비에 눌러 붙을 수 있으니 어디가지마시고 볶아주셔요^^

불린 미역 투하!!
국간장도 넣어주세요.
미역과 고기에 간이 베어야지 나중에 진한 맛이 나고 국물과 건더기가 따로 놀지 않아요😋

잘 볶아진 다음 쌀뜨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그 다음 마늘 넣고 액젓으로 간 을 맞춰 주세요.
백종원 레시피의
포인트는 👉 액젓!!
이죠^^
그리고 저는 소금으로 살짝 간 맞췄어요.
중불로 내리고 오랜 시간 뒀어요
미역국과 김치찌게는 다음날이 더 맛있는 거 아시죠?ㅋㅋ
먹기전에도 한 번 더 길~~~게 끓여주고 먹어요.


짜잔~~🤗완성!!!
역시 액젓을 넣으니 깊고 진한 맛이 났어요.
신랑은 지금 껏 먹은 미역국 중 최고래요🤦‍♀️아놔.

미역국 너무나도 쉬운 요리라고 생각했는데
또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하니 색다른 맛이 나기도 하네요.역시.요리는 정답이 없어요.

맛있게 미역국 끓여 온가족 한 끼 든든하게 먹었어요^^
오늘도 미역국에 김치 먹어야죠.ㅋㅋ
어제보다 더 맛있는 미역국으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