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나만의 레시피

반응형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폭염이라고 해도 오늘은 베란다 창으로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 들어오고 지낼만 했습니다.
덜 더우니 요리 할 맛 나네요.😅

오랜만에 국민 음식!!
김치전🥬 했습니다.^^
오늘도 수고 한 나를 위해 야식🤣타임 하려고요.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ㅋㅋ
김치가 맛있으면 끝입니다. 그죠?
추가 레시피 필요없죠😁 ㅋㅋ
하지만!
저만의 레시피로 지인들에게 맛있다는
소리 꽤나 듣는 김치전 소문 좀 내보겠습니다.^^

제목-이것은 김치전인가?고기전인가?
입니다.ㅋㅋ😆

재료
부침가루 2컵
잘게 자른 김치 한공기
다진 돼지고기 한공기
참치 1캔
물 200ml


사진 보이시죠?김치보다 많은 고기양🤭
고기매니아 답게 듬뿍 넣어줍니다.
후추뿌려 살짝 고기간 해주세요.
거기에 참치 1캔까지...

깔끔하게 김치하고 부침가루 조금해서 하는 김치전도 물론 좋아해요.^^
친정엄마김치는 참 맛있으니까요.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다 맛있습니다.^^

반죽을 해봅니다.
보시다시피 굉장히 꾸덕꾸덕하게 합니다.^^
너무 뻑뻑하면 김치국물로 살짝 조절해줍니다.
잘 섞어주고 마지막에 참치 1캔 까서
탈탈 털어줍니다.🐋참치 죠아😍

김치전 할 때는 기름 많~~이 해줘야 맛있어요^^
아이들과 먹을거라서 사이즈는 작게 합니다.
도톰하게 참 맛있게 잘 됐네요.ㅋ내만족~~

빛깔이 영~~~안 예쁘게 나오네요😅
그래도 맛은 대단합니다.
아이들 엄지척👍해주네요.

어른들 먹을때는
고춧가루 살짝 넣어 색을 조금 더 내주고
얇게 구우면 보기에도 훨씬 좋습니다.^^


짜잔~~완성🙌
이번 김치전 빛깔은 조금 아쉽지만
맛은 대충 감 오시죠?네~~참 맛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츄츄맘 서타일~~♡
김치전에는 초장 콕콕 찍어먹어줘야 제맛이죠^^
고기양이 많아 그리 짠 김치전이 아니어서
초장 살짝살짝 찍어주면 끝없이 들어가는
김치전 입니다~~~^^

어찌됐건 맛있는 김치전 하려면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가
최고의 레시피이지만
이것은 김치전인가 고기전인가 레시피인
김치전도 한 번 해보셔요.
츄츄맘이 추천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