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양파 장아찌 담그는 법

반응형


초간단 고기도둑 양파 장아찌 만들었습니다.🤗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산
싱싱한 양파를 장아찌에 올인했습니다.

만들어볼까요~~^^

사진에는 양파 3개이지만
병이 컷나봅니다. 계속 추가추가했네요.

750ml 사이즈 2병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유리병부터 소독해서
말리는 작업부터 하고 시작합니다.


홍고추가 들어가야 색감이 이쁘죠^^
새콤함을 더하기 위해 레모도
베이킹소다로 빡빡 씻어 준비합니다.

■간장물 ■

물3:1:1
물300ml:간장100ml:식초:100ml
설탕80ml


먹기 좋게 양파부터 썰어줍니다.
취향대로 얇게 써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각자 스타일대로!!!!^^


먹었을 때 식감을 위해
고추도 큼직하게 썰었습니다.😊

레몬도 도톰하게 슬라이스해서 준비합니다.


볼에 넣어두기만 해도 이쁘고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차곡차곡 병에 테트리스하듯
넣어줍니다.빈틈없이!!!^^

간장물

물3:1:1
물300ml:간장100ml:식초:100ml
설탕80ml


강불로 설탕이 잘 녹게 저어줍니다.
약 5분 끓여주고 OFF
설탕만 잘 녹으면 되니까요~^^


불 끄고 뜨거운 간장물 그대로
병에 부어줍니다.
그래야 아삭함이 유지 됩니다.


이쁨을 위해 레몬은
병 벽?에 ㅋㅋ 붙여줍니다.

뚜껑 열어서 살짝 식혀주고
뚜껑닫아 냉장실로 바로 고고합니다.


반나절 지나서 살짝 맛 봤는데
많이 달지 않고 맛있어요.😋

물을 좀 많이 한 게 저는 신의 한 수였네요.
많이 짜지도 않고 그냥
밥이랑만 먹어도 짱 맛있습니다.🥰

하루 숙성되서 먹으면 더 맛있겠지요.
양파 장아찌 만들기 참 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