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로투스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만들기 홈케이크

반응형
거꾸로 Lotus 🙃 치즈케이크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로투스케이크 입니다.
만들기 쉽기 때문에
언제든지 후다닥 만들 수 있는 케이크이지요.

연말 가족들과 함께 분위기 내며
홈파티할 때도 좋은
로투스 브라우니 치즈케이크
☕🍮


모양이 조금 거칠 게 나왔지만
맛은 말해 뭐해~~🤭아주 맛있습니다.

지난 번 너무 큰 사각틀로 마음에 안들었는데
원형틀도 다시 도전 해 봤네요.^^

반죽기,휘핑기 필요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로투스 치즈케이크 만들어 봅시다.

초코브라우니는 로투스 과자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했습니다.


재료
원형 미니 틀+머핀 컵 3개 분량

실온 크림치즈 200g
실온계란 2개
버터 50g
생크림 200ml
백설탕 70g
박력분 30g
바닐라익스트랙,레몬액 조금
로투스 과자


먼저 빵 분리가 잘 되게 하기 위해
원형틀에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로투스 과자 한 봉지를 지퍼팩에 넣어 잘게
부셔줍니다.최대한 잘게!!^^
(저는 대충했지만 여러분은 부디 인내를 가지시길)

버터 50g을 전자렌지로 녹여
과자에 부어 조물조물 촉촉하게 섞어줍니다.

초코브라우니느낌 나게 저는 코코아분말을
넣어 색을 더 어둡게 했습니다.(선택!!)



원형틀에 과자를 꾹꾹 눌러가며
바닥에 깔아줍니다.
그리고 굳게 냉장고에 잠시 넣어줍니다.


실온크림치즈는 200g은 주걱으로 잘 풀어주세요.
설탕 70g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풀어 놓은 계란 2개는 조금씩 나눠가며 넣어주세요
생크림200ml를 부어줍니다.

그리고 잘 섞이게 섞어주세요!!!^^


잘 섞어진 반죽에
바닐라익스트랙 &레몬즙을 살짝 씩 뿌려줍니다

박력분 30g은 체어 쳐서 넣어줍니다.
인내를 가지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잘 섞여진 반죽은 틀에 살살 담아줍니다.



반죽위에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로투스 과자를
살며시 조심스럽게 올려 데코합니다.

반죽이 남아서 머핀 컵 3개에도
과자바닥 없이 담아 같이 구워줍니다.

빈 머핀컵에 물을 담아 중탕으로 굽기합니다.



180도 예열 된 오븐 약 50분 구워줍니다.
저는 좀 탔네요. 45분해주세요.👩‍🍳
바로 꺼내지 마시고 5분후에 꺼내세요^^


완성🤗
냄새맡고 아이들 이미 주방으로 모이네요.🤦‍♀️ㅎㅎ



모양은 살짝 아쉽지만
맛은 최고지요😄


바로 컷팅하지 마시고
냉장고나 요즘 날씨가 추워서 베란다에
살짝만 둬도 굳어 자르기 편합니다.😌

아메리카노와 찰떡궁합인
로투스 치즈케이크 입니다.^^

베이킹 알지도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몇 만원에 사서 먹어야 하는 케이크
집에서 원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한 조각 맛 보고 냉동실로 고고~~^^
먹고 싶을 때 마다 냉동실에서 30분전 꺼내어
먹어도 참 맛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