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레인보우 베이글🌈 집에서 만들기

반응형

베이글🌈 지옥🤪
이렇게 더운 날 의욕이 불 타오르다 활활🔥
몇 번째냐.. 레인보우 베이글 할 때마다 아쉬움이 남네요.ㅠㅠ 난.그냥 똥손인건가...에휴..
사먹으면 젤 이쁘고 맛있을 텐데..ㅋ🤣 도전정신이 너무 강했어요.할 때 마다 다음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도 완성하고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보면 뿌듯하네요.

ㅡ재료ㅡ

강력분 230g
이스트 6g
소금 5g
설탕 5g
물 135ml
올리브유 7g
설탕.소다 1 스푼씩
식용색소

홈 메이드 레인보우 베이글🌈

재료!!의외로 간단하죠? 자자 도전!!!^^

이스트.소금.설탕 섞이지 않게 부어부어~~

물을 넣어서~섞어주세요.그리고 올리브유를 부어주세요.그리고 손반죽 스타트!!진짜 열심히 20분 빨래하듯이 반죽 했네요.이게 제일 힘들어요.ㅠㅠ사람은 도구를 써야 하는데..반죽기 사고 싶🤭

20분 손반죽하고 위에 기름으로 코팅해주고 랩 덮고 1시간 기다려주기!!wow 부푼 반죽 보소 ㅋ

 

한시간 후 손가락 폭 들어가면 발효 굿!!강한 펀치로 가스 빼주기

레인보우 컬러는 도저히..힘드니까 전 4가지색만 했어요^^;; 취향대로 하심 되요.
4등분 하고 지금부터 또 인내를 가지고
색소 넣고 조물조물 하기ㅡ이게 은근 힘들어요.
저는 인내심이 부족했어요🤪 색이 골고루 베어있지가 않쥬?ㅋㅋ
반죽을 펴주고 젤 이쁜색을 제일 아래.위에 두시고 탑을 쌓으시고요.위아래가 색이 많이 보이거든요.

스크래퍼로 원하는 사이즈로 컷팅해주시고

돌돌 말아주세요^^끝부분은 잘라내야 마무리모양이 깔끔해져요..이론은..ㅋㅋ 어려워요😭

베이글은 통통해야 이쁘쥬?저는 사이즈도 좀 작게 했어요.먹기편하게..취향대로 하시면 되겠쥬?

팔팔끓는 물에 설탕.식소다 커피스푼으로 한 스푼 넣고 베이글 앞.뒤면 30초씩 데쳐주세요.쫄깃한 베이글을 위해!!

쪼글쪼글해진 베이글~^^많이 데치면 사이즈 확 줄어요.딱 30초씩만!!!^^

여기서!! 꼭 해주셔야하는 게.. 오븐가기전에 호일 덮어주기!! 이쁜색감 망가지지 않게요.호일없으면 타요ㅠㅠ예열된 오븐에 200도 17분!!

짜잔!!!!😍 완성!!

사이즈와 모양은 나름 만족스럽지만 또 색감이😭
맘에 안드네요..그래도 뿌듯뿌듯🙌
내 팔뚝과 바꾼 레인보우 베이글 흑흑 감격스럽.

크림치즈에 스프링클 덕지덕지 발라 우유랑 먹었더니 꿀 맛♡♡

맛은 아는 맛 !! ㅋㅋ
이쁘다 너무 😍내가 했지만 ㅋㅋ
.
몇년 전 뉴욕에서 핫 했던 베이글
기분내며 간식 타임 했네요^^
아이고 팔이야💪💪💪

#레인보우베이글#홈메이드#베이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