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잡채 만들기🍜 백종원 잡채 레시피

반응형

잡채 만드는 법도 참 다양합니다.^^
오늘은 백종원 레시피로 한 번 만들어 봅시다.😋
안 만들어도 맛있을 것 같은.
맛 보장 백쌤 레시피!!🍜



완성된 사진 보시면
당면이 너무 투명🤭 합니다.
항상 간장베이스로 삶아서 하는 저인데...
이 컬러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맛은 역쉬👏👏

좀 구릿빛 컬러 넣으시려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그 대신 소금간은 👋 맛 보시면서..



재료는 내 맘대로~~~~^^재료입니다.
잡채는 어묵와 돼지고기죠.😏ㅋㅋ
잡채용 돼지고기도 준비 꼭!!해줍니다.^^

초록,빨강 이 조금 아쉬우니
시금치,당근이나 빨간 파프리카
넣어주면 좋겠네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초간단이니!!!

먹기 좋게 재료 손질들 해 주세요.
먼저,
당면은 한 줌 크게 쥐고 물어 담궈서
불려 줍니다.


기름 살짝 둘러 돼지고기부터 볶아주세요.
소금 살짝🤏 뿌려줍니다.

고기가 익으면
준비된 재료 한방에!!!👊 볶아줍니다.
따로 간은 하지 않고
후추 팍팍 뿌려 줍니다.냄새가 달라집니다.

숨이 빨리 죽는 시금치는 제일 나중에!!!


넓은 그릇에서 식혀주세요.

잡채라 하면 재료 하나하나 따로 볶아주곤 했는데 한 방에 볶기!!!
너무 마음에 듭니다.역시 백 쌤☺


불려 둔 당면을 팔팔 끓는 물에
약 7분 삶아줍니다. 불 끄기 전 먹어보고
식감 체크하세요!

차가운 물에 씻어줍니다.
체에 받쳐 물기 빼주세요~손으로도 꾹 짜주세요.

면 삶는 동안 간장 양념 만듭니다.


진간장 5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3스푼

잘 섞어둡니다.
마늘 뭐지? 다진거맞니?ㅋ🤣🤣
(그런데 씹히는 식감도 한 번씩 코를 찌르는
매콤함!덜 다진 마늘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물기 뺀 당면이 탱글탱글하네요.
가위로 몇 번 잘라줍니다.
나중에 섞을 때 엉키지 않고 좋습니다.😊

그리고
양념해 둔 간장을 당면에 부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맛 보면서 간장.소금으로 간 맞추세요.


식혀 둔 야채재료들을 넣어서 당면과
골고루 섞어 줍니다.

여기서 참기름 아끼지 않고 팍팍!!!넣고
깨소금 팍팍 뿌려 줍니다.


완성~~^^
처음에 말했듯이..
투명한 당면이 어색하네요~~^^;
간장으로 색을 더 입히고 싶었으나
딱 맛있는 상태라~~~😋색을 과감히 포기 했네요.

탱글탱글 너무 맛있는 백선생님 레시피!입니다.
제일 좋았던 거는
하나하나 따로 볶아야 했던
재료들을 한 번에 볶는 거!!!
너무 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