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할로윈 떡 만들기 🎃 키티설기 만들기 할로윈 케이크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과 떡 만들기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할로윈 떡
직접 만들어 먹었네요~~🎃


작년에 산 할로윈 실리콘틀!!!
올해도 잘~~사용했습니다.✌
찜기가 큰 게 없어져서ㅠㅠ 작은 찜기 사이즈에
맞게 실리콘틀을 오렸네요.
쌀가루 담을 때도 이게 더 편하긴 합니다.^^

ㅡ재료 ㅡ
멥쌀가루 500g

설탕
딸기잼&초코잼(초코릿칩)


도구준비
중간체,찜기,할로윈 실리콘틀

(미니 떡 12개 나오네요)


쌀가루에 물주기하며
손으로 골고루 비벼줍니다.
숟가락으로 체크하면서 물주기하세요.

쫀득하게 하려면 물 좀 더 넣으세요.
밥숟가락으로 약 10번 정도 했네요 😊

충분히 비벼주기가 끝나면
중간체에 2번 내려주세요.
보들보들~~느낌 너무 좋네요~~👍



쌀가루를 한 주먹 쥐어주고 부셔지지 않으면
잘 된거에요~~^^
설탕을 넣고 빨리 틀에 담기합니다.
설탕은 많이 안 해도 딸기잼& 초코가 들어가니
달달합니다.
설탕 티스푼으로 5 스푼 했습니다.

실리콘틀에 넣고 살짝 눌러주어 모양을
단단히 고정해 주고
딸기잼&초코칩 넣어 다시 쌀가루를 덮어줍니다.




작디작은 🤦‍♀️ 찜기에 고작 2개 들어가네요.에휴.
3판 쪘네요....

25분 찌고 5분 뜸 들입니다.



꺼내어 식혀줍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선선해서 바로 식네요.
사진 찍다보니 이미 건조해져서 ..ㅠㅠ.


초코펜으로 눈을 체워주니 귀요미들이네요🎃



키티친구들도 눈 그려주고요~🐱
건조건조 하네요.요즘 저의 피부마냥...ㅡㅡ
사진이고 뭐고 빨리 먹어줘야겠습니다.😅


작년 할로윈 떡 케이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재료도 간단해서
집에서 아이와 함께 시간보내기도 좋아요.
도저~~~~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