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칠곡호국평화기념관 꿀벌나라 대구 근교 아이들과 나들이 코스추천

반응형


봄이 코앞까지 왔나 봅니다.
날씨 너무 좋았던 주말이었네요😍

주말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도 하고
우리나라 역사공부도 하고 너무 좋았던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방문 리뷰 전하겠습니다.

아이들보다 오히려 어른이 더 좋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한번 더 우리나라 아팠던
그리고 자랑스러운 역사에 대해
되새기며 아주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칠곡호국평화기념관

경북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
월요일 휴무
설날/추석 당일 휴무
매일 09:00~17:00


16:30 입장마감

관람 및 매표시간
사진으로 참고하세요!!


입체영상관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도 있습니다.
시간과 코로나로 인해 관람인원 등등
제한되는 것이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관 아니더라도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아 추천해요.


운영 중단 하는 곳도 있네요.
아쉽지만..패스~~~😅


이날은 무료였습니다.
이유는 따로 물어보지 않았네요.🤣

사람도 많지 않고 생각지 못한
무료관람에 오~~~~기분 살짝 좋아집니다.
😌


체온 체크,방문 기록하고 입장!!!
바로 입구들어서자마자 포토존😎


높은 천장으로 웅장함에 경건해지는 마음가짐
괜시리 두손이 저절로 모아집니다.

깨끗한 내부에 천천히 돌아다니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6.25전쟁 참전부대 전시회도
입구 들어가자 마자 보기 편하게 되어 있답니다.

역사를 몰라도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칠곡호국평화기념관 곳곳에
있는 초록이들 모두 생화 라는 거에
또 한번 놀랐네요.🌳🌲🌵🪴

초록 식물들 보는 재미도 더해줍니다.
그래서 공기가 더 좋은 듯😆


옛날 교복들도 직접 착용하고 사진 찍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기념촬영들 하시고요~~^^


4F 층 M4F 전망대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4층부터 가서
보고 내려왔네요~~^^


옛날 교실, 책들...
부모님들 오시면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추억속으로 잠시 여행 떠나실 듯 하네요
😊😊😊


자!!본격적으로 관람 해보겠습니다.


직접 총 으로 체험 할 수있는 공간도
있습니다.아이들 너무 좋아하네요.

그냥 관람이 아니고 조금씩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남자아이들 보면 엄청 좋아하겠쥬?

이리저리 너무 진지하게 보다보니..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네요.😅
(그래도 사진많음주의 ㅋㅋ)


2층으로 올라오니
생화들이 가득합니다.대박~~~^^
이런거에 또 감동😍


커피마시며 조용히 책 읽을 수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한참을 걷다가 커피타임!! 아주 칭찬해요
🤗


2층에도 어느 한 군데 빠질 것 없이
아주 자세하게 우리역사 기록들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영상,음성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4층 M4층 에 있는
탁 틔인 전망대 모습 ~~~

사람들이 많으면 좀 좁을 듯 하네요.
저희는 전세냈습니다.😆
속이 뻥 뚫리네요~~~~


다시 로비로 와서
나와 좌측으로 자리를 옮겨
꿀벌나라테마관 으로 이동합니다.


규모가 대단하네요.
역사관,테마관 뿐 아니라 엄청 넓은 잔디와
산책로가 있어서 아이들 신나게 달리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간식 준비하셔서 돗자리 펴서
즐기시는 분들도 있으시네요.

저희는 맨바닥에 앉아 쉬었네요.ㅋㅋ


안녕 푸우🐻
꼬맹이들 딱 좋아하는 스타일!!


진짜 벌들도 볼 수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벌들의 생태에 대해서도
자세히 기록되어 있어 재미있게 관람 하네요.


꿀벌에 관한 책들도 앉아 볼 수 있습니다.


꿀비누 만드는 체험존도 있네요.
미리 알았으면 이런거 좀 했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아이들 하고 싶다고 난리~~~~^^;

꿀벌테마관에서 나와
너무 따뜻했던 날씨 만끽했습니다.

가지고 갔던 음료와 쿠키 클리어했네요.
꽤 넓은 곳이라 에너지 많이
쓰입니다. 충전할 수 있는 간식들 필히 챙기세요.

주차장도 넓고 가까워서 너무 편했답니다.
대구에서 멀지 않아
드라이브하면서 다녀오기 너무 좋네요.
아이들과 나들이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