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인절미 호떡 겨울간식으로 딱!!

반응형


얼마전 티비에서 인절미 호떡
만들어 먹는 거 보고 맛있겠다 싶었는데
마트가니 눈에 확 들어오는거에요~🤭

그래서 아이들하고 같이 하려고
얼릉 가지고 왔습니다.
2천원대로 가격도 착하네요.^^


후라이팬전용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안됩니다.🙅‍♀️🙅‍♀️


만드는 법은 진짜 초간단입니다.
베이킹 1도 몰라도 가능하답니다.^^
물 넣고 섞어 구워주면 끝!!


호떡용 믹스,허니향잼믹스,
인절미 콩고물,이스트
이렇게 4팩이 들어있습니다.

잼믹스,인절미콩고물은 넉넉하게
있습니다.다른 걸로 활용해도 되겠습니다.


맛있어도..적당히 먹어야 겠죠😑
살 쪄요..겨울간식😅


1.따뜻한 물 120ml에 이스트 넣어 섞어줍니다
2.잘 풀어진 이스트물에 호떡믹스가루 넣고
3. 5~10분 잘 섞어주며 반죽합니다.
4.손에 식용유 바르고 동그랗게 만들어
홈을 만들어 허니향잼믹스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반죽에도 간이 되어있어
설탕믹스는 너무 많이 넣지 않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단 걸 줄여보겠다고.ㅋㅋ


길거리 호떡 만드시는 분들
스킬이 대단한 거 였습니다.
요고 만드는 것도 모양이 마음대로 되지 않네요.
🤭🤭🤭


호떡 눌러주는 도구가 있긴 했지만
한 번하고 싱크대로..ㅋㅋ
그냥 뒤집개로 충분합니다.👩‍🍳


완성~~^^
그냥 맛 보는대도 맛있네요.
손바닥보다 작은 사이즈로 약 7장 나왔네요.


인절미 콩고물 그냥 뿌리면
뭉치고 덜 이쁘?고요~~🤭


채에 쳐야 골구루 듬뿍 뿌려집니다.


짜잔~~^^ 인절미 가루 듬~~뿍
해서 우유랑 폭풍흡입하는 아이들💚

맛있네요^^ 초간단으로
집에서도 호떡 맛있게 만들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