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간장 오뎅 볶음 백종원 레시피 밑반찬 만들기

반응형

한국인 밥 반찬 베스트? or 기본?
어쨌든 식당을 가도 기본 셋팅 메뉴 중 하나
오뎅 볶음 만들기 입니다.🤗



촉촉한 간장 오뎅 볶음 비쥬얼입니다.^^

믿고 먹는 백종원 레시피로
한 번 만들어 봅시다.

재료
사각어묵 3장
양파 3/1
미니 파프리카 조금
다진마늘 반스푼
황설탕 1스푼
간장 2 , 액젓 1
참기름 1스푼
통깨




기본of 기본 ㅋㅋ 추억의 부산어묵 🍢
밑반찬 길게 두면 잘 안 먹으니
조금씩 해서 먹는 편입니다.^^
딱 3장만 후다닥 할께요~

개인적으로 식당가면 얇게 나오는 이런식의
오뎅 좋아해요.ㅎ
먹기좋게 얇게 짧게 썰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다진마늘
먼저 볶아줍니다.

그리고 어묵을 넣고 타지않게
불 옆에 있어주세요~볶볶~^^



양파,파프리카 넣어서 볶아줍니다.
취향대로 재료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볶다가 양파가 익어가면 백종원 레시피 포인트!
물 120ml 넣어줍니다.
물 넣어보기는 처음이네요.기대기대😊
물을 넣으면 촉촉한 오뎅볶음이 된답니다.



자작하게 잠 긴 어묵들~~
맛 있을까요?살짝 긴장😅

어묵이 물을 쭉쭉 빨아들이네요.
볶다보면 물이 없어집니다.^^안심!!



물이 거의 없어져 갈 때 즈음
간장 2,액젓 1스푼 넣어줍니다.
취향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짭쪼름해야 맛있쥬😋

그리고 고운 빛깔 어묵이 되면
참기름 둘러주세요.



통깨로 마무리~~🤗
촉촉한 오뎅 볶음은 처음입니다.
오호~~^^익숙한 냄새 아주 맛있겠어요.


방금 한 반찬은
언제나 옳다!!😎


부대찌개 식당가서 먹으면
항상 어묵반찬 나오잖아요 😊

이 조합으로 꼭 먹고 싶었어요.🤭ㅎㅎ
진짜 밥 대단하게 비웠네요.

역시 백종원 레시피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언제나 옳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