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로투스 치즈케이크 레시피

반응형

아이들도 저도 로투스 참 좋아합니다.^^
몇일 전 치즈케이크를 먹는데..
어김없이!! 엄마~~치즈 케이크 만들어 주세요.🤭
그..그래..만들어 보자.


치즈케이크도 맛있지만
로투스🤎 진짜 좋아하쥬😍

어렵지 않아요~~^^ 만들어 볼까요?

🤎재료🤎
로투스 과자
버터 50g

실온 크림치즈 250g
생크림 200g
설탕 70g
실온 계란 2알
박력분 30g
바닐라익스트랙&레몬즙 살짝



우유랑 먹어도 참 맛있는 로투스 과자지요😊



초코 브라우니 만들기도 귀찮🤭 과자로 대체!!
먼저 로투스 과자를 부셔줍니다.
잘게 골고루 부셔주셔야 자를때 먹을 때
깔끔한데 저는 대~~~충~^^;;



사각팬에 유산지를 사이즈에 맞게 깔아줍니다.
1호 사이즈라 너무 컷네요.ㅜㅜ
미니 사각틀이 필요했지만.있는 거에 한번
맞춰 봅시다🤪



잘게 부순 로투스 과자에
색을 위해 코코아분말도 뿌려줬어요.
녹인 버터 50g을 부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그리고 사각틀에 납작하게 꾹꾹 눌러주며 넣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로 이동해서 살짝 굳게 둡니다.



실온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설탕을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 줍니다.


미리 풀어놓은 계란을 2~3번 나누어
부어서 잘 섞어줍니다.

생크림도 넣어 주세요. 잘 섞어줍니다.



바닐라익스트랙 살짝 넣고
박력분 체 쳐서 넣어주세요.
레몬즙도 살짝 뿌려줍니다.



중탕으로 구워야해서
사각틀 유산지 반쪽으로 접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반죽위에 로투스 과자를 조심히 올려줍니다.

호일컵에 따뜻한 물을 넣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 넣어 50분 구워주세요.

😔작은 사각틀이 없어 기분이 안 좋네요.ㅠㅠ
모냥 ..폭망🥵



50분 후 완성!!!^^;;;
ㅋㅋ 진짜...맛 있으면 됐쥬.머..🤦‍♀️
작은 사각틀 바로 사야겠네요.



오븐에서 꺼내어 냉장고로 가서 식혀주세요.
하루동안 식혀 주세요.
그리고 잘라주면 반듯하게 잘~~잘려요
성격도 급하고 아이들이 먹고싶다고 해서
급하게 잘랐네요. ㅜㅜ..ㅋㅋ



모양은 조금 아쉽지만 맛이 참 좋네요🤎


냉장고에서 충분히 식혀서
하나씩 포장도 해 놨습니다.
시원하게 해서 내일 먹으면 더 맛있겠지요😁

충분한 시간두고 나중에 더
이쁘게 만들어 볼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