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황태 미역국 레시피

반응형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엔 끼니마다

국물이 필수네요 ^^

속까지 든든한 황태 들깨 미역국!! 

초간단 황태 미역국 만들어 보아요!!

 

너무 간단해서 레시피라고 하기에도 민망합니다.

재료

 미역, 황태포, 멸치액젓, 국간장, 들깻가루, 참기름, 다진 마늘

 

먼저!! 냉동실에 있는 황태를 불려 줍니다.

미역 역시 반주먹 물에 불려 줍니다.

이것만 하면 미역국 반이상은 완성!! ㅎㅎㅎ

 

 

보들보들 잘 불려진 황태채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가위로

잘라 주었습니다.

아이들 먹기 편하게 작게 잘라줬네요 ^^

 

 

참기름 두르고 황태채 달달 볶아줍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올라옵니다.

잘 불러진 미역도 투하!!!!!

약 4분 달달 볶아줍니다.

 

 

저는 모든 음식에 마늘 넣기를 참 좋아합니다.

취향껏 넣어주세요

탁해지는 국물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니까요^^

 

간장 한 스푼!!

 

깊은 맛의 키 포인트!!

멸치액젓 한 숟가락 

 

팔팔 끓여줍니다.

미역국도 다음날이 더 맛있죠?? ㅋㅋ

그만큼 많~~ 이 끓이면 맛있는 미역국!!

미역이 보들보들 해 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들깻가루 투하!!!

남편이 들깨 미역국 너무 좋아합니다. ^^

듬뿍 넣어줬네요 ^^

 

 

짜잔!!! ^------^

간은 소금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뜨거울 때는 간 맞추기 어려우니

살짝 식었을 때 싱거우면 소금 간으로 마무리하세요 ^^

약간 싱거워도 김치로 싱거움을 잡을 수 있죠 ^^

방금 한 미역국도 맛있고 내일 먹는 미역국도 맛있고 ^^

김치만 하나 있어도 밥 세 그릇 각입니다 ^^

 

 

만들기도 간단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황태 들깨 미역국!!

참 맛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