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카페 집밥

부추전 만들기 - 백종원레시피

반응형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내리네요☔
비 오는 날은 뭐쥬? 기름 두르고 전 바싹하게 구워 막걸리 한 잔 해야죠~^^
누가보면 술 엄청 잘 마시는 줄🤭 ㅋㅋ

어제 신랑이가 부추전 먹고 싶다고..하라는 거죠??
퇴근시간 맞춰서 네에네에😌 준비 해 드리지요~^^

낮엔 꼬맹이들꺼 몇 장 구워주고
저녁엔 남편꺼 크게 구웠네요~🍽
요리하면 ..하는 사람은 거의 안 먹는다는데..왜에???
참 맛있게 잘 먹는 츄츄맘🤦‍♀️ ㅋㅋ

부추전은 처음 해보는거라 레시피 좀 뒤졌네요😌 그 중 맘에 드는 건...백종원 부추전!!!🌿 을 따라하는 많은 사람들의 레시피들 ㅋㅋ😁
일단 핵심은 !!! 다진 마늘과 멸치액젓(까나리도 ok) 넣는 거더라구요^^액젓 저도 참 좋아하죠ㅋㅋ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죠^^
맛이 업그레이드 된 답니다😋

부추전 재료ㅡ

부추 한 움큼
당근 조금
양파 반개
다진마늘 한 스푼
멸치 액젓 한 스푼
건새우 반공기
부침가루 한 컵
물 한 컵


ㅡ정확한 계량 없음 ㅋ김수미 서타일ㅡ🤭

개인 취향대로 추가 또는 빼 시면 되요^^
크게 벗어나지 않는 이상 다 맛 있어요ㅋㅋ 기름 팍팍 두르고 얇게 펴서 구우면 ..
어지간하면 다 꿀 맛😋

오징어가 아쉬운 1인입니다..쩝..😔

물에 건새우 .마늘.액젓 넣고 10분 뿔려주기

10분 후 부침가루 투하! 잘 섞어주기

취향대로 썰어둔 (약 5cm) 부추.양파.당근 투하

약20분에서 30분 정도 두면 양념이 잘 베어 더 맛있대서 저도 그대로 따라했어요^^

아그들꺼는 작은 사이즈로 바삭하게 굽고^^

남편꺼는 크게 2판 구웠어요^^

역시 액젓 들어가니 어우~~참 맛이가 좋네요😙

하루종일 비가 와서 괜히 좀 센치해져 있었는데..간단하고 맛 좋은 부추전으로 구수한 갬성으로 돌아왔네요^^
막걸리 & 부추전 으로 하루 마무리 잘 합니다~~
크아~~~~ ㅋㅋ


반응형